열린마당

제목인천공항 샌딩 사업검토 제안2018-11-20 20:17
작성자 Level 2

안녕하세요

공제회 회원입니다.

현재 공제회에서 LOSS OF LICENSE 시에 1.5억을 주는데 장기적으로 결국 새로운 직업을 가져야 합니다.

현재 영종 모범 택시와 같이 조종사만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택시 업체들이 있는데 이를 공제회 차원에서 LOL된 회원을 기사로 하는 사업을 검토할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협회 차원에서 사용을 장려하고 DRIVER 기장님도 변화된 현실을 직시하고 기존 모범택시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한다면 확실한 사업성이 있습니다.

 LOL된 조종사가 충분치 않다면 희망하는 정년퇴직한 기장님 임시 병행 활용하고 모범택시 수준의 본인 소유 차량을 사용하게 한다면 초기 투자비용이 크지는 않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이것은 단순히 수익사업을 넘어서 사내 자체 공제회와 차별화를 두는 정책이 될 수 있습니다. 

사업 안정화 이후에는 LOL회원 또는 은퇴한 회원만 기사로 사용한다면 공제회 가입률도 더 높아질 것 입니다.

영업형태가 문제인데 이는 ‘KLOOK’, ‘WAUG’같은 공항 샌딩 전문업체, 카풀 업체, 또는 공제회 차원의 회사 택시업체, 장기적으로는 아래와 같은 개인 택시 자격에 항공기도 포함하는 입법 제안하는 방법이 검토될 수 있겠습니다.

조종사로 살아가는데 신체검사가 생존을 위협할 수는 있는 불안 요소이고 부득이한 사정으로 회사에 소속되지 못한다면 조종사 경력만으로는 새로운 직업을 갖기 힘듭니다.

위에 사업 모델이 성공한다면 조종사의 직업 RISK해결과 공제회 회원모집에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LOL 회원으로 운영하지 않고 전문 기사님을 활용하여도 공제회에 확실한 수익모델이 될 것 입니다.


아래 사이트는 공항 샌딩 전문 업체입니다. 특별한 개인택시 면허가 필요치 않습니다.

https://www.klook.com/ko/activity/8039-airport-transfers-incheon/

https://www.waug.com/good/?idx=104707

다음은 현재 개인택시면허 취득자격입니다.

    개인택시운송사업의 면허를 받으려는 자는 14조제1항에 따른 시설등의 기준 외에 다음 호의 요건을 갖추어야 한다. 다만, 관할관청은 필요하다고 인정할 때에는 다음 호의 요건을 2분의 1 범위에서 완화하여 적용할 있다.

1. 다음 목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자일

 . 면허신청 공고일부터 계산하여 과거 6 동안 국내에서 여객자동차운송사업용

   자동차, 「화물자동차 운수사업법 시행규칙」 3조에 따른 화물자동차(이하 

    조에서화물자동차 한다) 로서 화물자동차 운수사업에 사용되는 화물

   자동차 또는 「건설기계관리법 시행규칙」 73조제1항에 따른 건설기계 (이하

    조에서건설기계 한다)로서 건설기계대여업에 사용되는 건설기계를 운전

    경력이 5 이상인 자로서 면허신청 공고일 이전의 최종 운전종사일부터 계산

   하여 5 이상 무사고로 운전한 경력이 있는

 . 면허신청 공고일부터 계산하여 과거 11 동안 국내에서 다른 사람에게 고용

   되어 자가용자동차, 자가용 화물자동차 또는 자가용 건설기계를 운전한 경력이

   10 이상인 자로서 면허신청 공고일 이전의 최종 운전종사일부터 계산하여

   10 이상 무사고로 운전한 경력이 있는

 
댓글
자동등록방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