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ALPA-K news briefing 알아서 남주는 항공뉴스를 전달해 드립니다.
국내 해외입국 규제가 아직 풀리기엔 시기상조 인것 같습니다만, 항공기가 안전한 이동수단 임을 사전에 미리 인식시키는 계기가 된다면 입국제한 해제시에 항공수요 증대에 밑바침을 마련할 수 있을듯 합니다. * 출처 : 월간항공
New Cabin Technologies

항공사와 항공기 제작사는 승객들의 코로나 감염 두려움이 막대한 영향을 끼친다라고 우려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항공업계 주요인사들은 승객신뢰감을 향상시키기 위한 모든 방안을 모색 중이다. 안전 여행에 대한 승객의 심리상태가 수익에 지대한 영향을 끼치는 만큼 항공사들은 필요 이상의 안전 장치를 검토 중이고 다수의 기내 감염 예방 산업이 활성화 되고 있다. 한가지는 옆자리 승객과의 감염을 막기 위해 머리 높이 파티션을 설치 하는 것이다. 파티션은 일회용 용품으로 탈부착이 가능하다. 또한 향균성 재질을 사용하여 손이 많이 가는 암레스트나 트레이테이블을 제작할 것이고 QR 코드를 부착하여 승객이 원한다면 QR 코드를 사용하여 해당 제품의 정보를 받아 볼 수 있다. 이 외에 향균성 공기순환시스템과 Vilot 또는 UV-C light 을 이용한 조명 시스템등이 선보일 예정이다. * 출처 : AVIATION WEEK NEWYORK

‘하늘위 호텔’서 ‘돈먹는 하마’로… 

한때 대형 항공기 도입 경쟁을 주도했던 글로벌 항공사들이 잇따라 대형기 퇴역 소식을 전하고 있다. * 출처 : 동아일보

보잉 737NG, 역사 속으로…

올 1월, 737NG의 마지막 납품이 이뤄졌다. 1월 5일, 737800 2대가 중국동방항공에 인도된 것이다. 각각 B-20A8과 B029A1의 기체번호를 가진 두 기체는 보잉이 생산한 737NG 중 마지막 인도분으로, 이제 더 이상 737NG가 인도될 일은 없다. 항공기 데이터 사이트 플레인스포터즈(Planespotters)에 따르면 현재 두 기체는 중국동방항공의 자회사 중국연합항공(China United Airlines)에서 국내선에 운용되고 있다.중국동방항공이 737NG의 마지막 인도를 받은 항공사인 반면, 마지막으로 생산된 737NG를 인수한 항공사는 네덜란드의 KLM항공이다. * 출처 : 월간항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