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ALPA-K news briefing 알아서 남주는 항공뉴스를 전달해 드립니다.

현실로 다가온 9월 ‘실업공포’…항공업계 “고용유지지원금 연장” 읍소

항공사별 8월 말 ~ 9월 중순 이후부터 지원이 중단되는 고용유지지원금 지원 기간 연장 여부와 관련하여 22일 오전 국내 저비용항공사(LCC) 사장단이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송옥주 위원장(더불어민주당 의원)과 간담회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지난 6월 이미 민간항공조종사협회에서는 특별고용유지지원금 지급기한 연장과 관련한 성명서를 발표하였습니다.

출처 : NEWS1뉴스

 

한국항공우주, B787 날개 구조물 단종 시까지 독점 공급

한국항공우주산업은 21일 일본 수바루와 보잉 787 날개구조물의 주요부품을 2022년부터 항공기 단종 시까지 추가 공급하기로 하였습니다. 현재 환율을 적용하면 2038년까지 매출규모는 약 9000억원이 예상되며 이번 계약을 통하여 항공 제조업계에 활력을 불어넣어 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출처 : CEO스코어데일리

중국, 항공편 이용 입국 승객에 '코로나 음성 증명서' 제출 요구

중국 당국은 21일 민항국‧해관총서(세관)‧외교부가 공동으로 ‘항공편 이용 입국 승객의 코로나19 핵산검사 음성 증명서 탑승 공지’를 발표하였습니다. 중국은 국내‧외 항공편 입국 승객을 대상으로 중국 대사관에서 지정한 병원에서 핵산 검사를 받은 후 증명서를 중국 대사관에 제출한 후 ‘건강 상태 증명서’를 발급받는 절차를 거처 항공기에 탑승 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도 7월13일부로 방역강화 대상국가(4개국)에서 입국하는 모든 외국인에 대해 출발일 기준 48시간 이내에 발급한 ‘PCR음성확인서’를 의무적으로 제출하도록 하였습니다.

출처 : 뉴스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