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ALPA-K news briefing 알아서 남주는 항공뉴스를 전달해 드립니다.

항공사 첫 M&A 결국 코로나에 무산…이스타 파산 수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항공사들이 직격탄을 맞아 경영난이 가중되고, 향후 불확실성이 언제쯤 해소될지 알수 없는 상황이 이어지자 결국 국내 첫 항공사 간 인수·합병(M&A)이 무산됐다.

출처 : 연합인포맥스(http://news.einfomax.co.kr)

 

국내선에 사활 건 LCC…출혈경쟁에 유동성 위기 극복은 ‘글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국제선 수요 회복이 요원한 가운데 여름 성수기를 맞은 저비용항공사(LCC)들이 국내선 확대에 사활을 걸고 있다.
하지만 이미 국내선이 포화 상태에 다다른 가운데 LCC간 출혈 경쟁이 이어지고 있어 유동성 위기를 극복하기는 쉽지 않은 상황이다.

출처 : 연합뉴스

국회 찾은 저비용항공사 사장단 “고용유지지원금 연장해달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경영 위기에 처한 국내 저비용항공사(LCC) 사장단이 22일 국회를 찾아 고용유지지원금 지원 기간 연장을 요청.

출처 : 연합뉴스

김해신공항 2차 시뮬레이션 ‘선회지점 허용오차’ 기준 논란

국무총리실 김해신공항 검증위 2차 시뮬레이션을 앞두고 국토교통부가 제출한 최종 수정안에 문제가 있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22일 부산시에 따르면 23일로 예정된 2차 시뮬레이션(김해신공항 14방향 실패접근)은 지상 레이더 등 지상항생시설을 이용하는 ‘재래식 비행절차’를 선회지점 허용오차(ATT)로 삼을 것으로 보인다.

ATT는 비행기가 활주로에 착륙하지 못하고 재착륙을 시도하려고 상공을 맴도는 ‘고 어라운드'(go-around)’ 상황을 가정해 반드시 확인해야 할 사안이다.

출처 : 연합뉴스

New commercial aircraft programmes paused until recovery: executives

Aircraft manufacturers like Airbus, Boeing and Embraer are unlikely to launch major new aircraft programmes until the industry recovers from the coronavirus downturn.

Source : FlightGlob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