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ALPA-K news briefing 알아서 남주는 항공뉴스를 전달해 드립니다.
10만 명 밥줄 달렸다”…미국 항공업계, 정부에 ‘SOS’

CEO·노조 지도자들, 정부 지원책 연장 촉구
지원 끊기면 10월 1일부터 감원 본격화
공화당 의원들, 288억 달러 추가 지원 방안 발의

ㆍ출처 : 이투데이

티웨이항공, 항공훈련센터 시설 구축 막바지

티웨이항공은 항공훈련센터 최종 준공을 앞두고 훈련시설물의 막바지 설치를 이어가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회사는 지난해 8월부터 김포공항 화물청사 내 약 1600평 규모의 훈련센터 건립 공사를 진행했으며 최근 종합통제실, 객실본부, 운항본부 등의 사무실 입주를 완료했다.

ㆍ출처 : 뉴시스

주한베트남 대사 “한-베 항공노선 재개 적극 지원”

권태신 전경련 부회장은 인사말에서 “베트남 정부가 4월부터 8월 말까지 9000여명의 한국 필수 엔지니어와 기업인에 대한 특별입국을 허용하면서 6월부터 한국의 대(對)베트남 수출이 코로나19 발생 이전으로 회복하고 있다”고 말했다.

ㆍ출처 : 파이낸셜뉴스

빌딩 숲 지나 드론으로 치킨 배달…국토부, 세종서 실증 행사

“10분도 안 지나 도착…무게제한과 악천후는 과제”

19일 세종 호수공원 일대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국내에서 제작한 다목적용 드론 5대가 투입돼, 전용 앱을 이용해 주문한 치킨과 햄버거 등 음식이 배달되는 과정을 시민들에게 선보였다.

ㆍ출처 : 매일경제

제주항공 기간산업기금 지원 2호 되나

금융지원 패키지 선(先)활용 후 부족분은 기금 지원 검토

24일 금융당국 등에 따르면 제주항공은 채권단과 함께 필요한 자금 소요를 점검 중이다.

정부와 산업은행 등 채권단은 점검 작업이 끝나는 대로 구체적인 지원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ㆍ출처 : 연합뉴스

아시아나, ‘꿈의 항공기’ A380 띄운다…”국내 상공 비행하세요”
‘A380 특별 관광상품’ 출시…10월 24·25일 진행
‘인천~강릉~포항~김해~제주~인천’ 코스 비행
기내식·어메니티 키트 등 제공, 마일리지도 적립

ㆍ출처 : 뉴시스

How American Airlines Is Adapting To COVID-19
 [아메리칸 항공이 코로나위기를 버텨내는 방법]

Global 위기로 인해 항공산업은 최대 위기를 맞게 되었고 한치 앞도 내다 볼수 없는 상황을 이겨내야 한다. 아메리칸 항공이 항공사, 고객, 협력사들과 위기를 극복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 한다.

1. 변화된 소비자 기호 파악
아메리칸 항공 CCO Alison Taylor에 따르면, 항공사 예약중 10%정도가 상용고객이며 90%는 여행객으로 신속한 고객응대의 구심점의 전환이 필요다고 말했다.
Pandemic 중에는 공항에서 고객의 언택트 이용이 중요한 과제이며 결과적으로 항공하는 Touchless kiosks를 내놓게 되었고 290개 공항의 kisok를 touchless로 변경하였다.

2. 협업
고객층의 변화, 새로운 자동화 시스템의 도입으로 아메리칸 항공은 그 고객들이 오랜 단골 고객이라는 사실을 인지하고 여행사들과 함께 Admirals Club이나 고객의 선호좌석 수요와 같은 혁신적 협업을 진행중이다.
또한, 고객의 숙박 정보 제공을 위해 Hyat와 Airbnb와 같은 회사들과도 협업중이다.

4. 타 산업간 상호 협력
항공사는 고객의 지상에서의 여정도 돕고 있다. 지상에서 불편 없는 교통수단 제공을 위해 자동차 렌탈 업체와 협력중이다.
항공사의 Membership 을 통해 Hertz 자동차를 렌탈하는 고객들에게 항공 스케줄에 맞는 렌탈 카운터 운영시간 조정을 통해 자동차를 즉시 제공할 수 있도록 협력중이다.

ㆍ출처 : Simply Fly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