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ALPA-K news briefing 알아서 남주는 항공뉴스를 전달해 드립니다.

美 양대 항공사, 中 직항노선을 ‘서울 경유’로 전환 추진

미국 양대 항공사인 아메리칸항공과 유나이티드항공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중단됐던 중국행 노선을 재개하면서 서울을 경유를 추진하고 있다고 미국 경제전문매체 CNBC가 1일(현지 시각) 보도했다.

ㆍ출처 : 조선비즈

“통합항공사 시너지 年 3000억 이상…내달 14일전 기업결합 신청”

우기홍 대한항공 사장이 아시아나항공 인수를 통한 시너지 효과가 연간 3000억원 이상이 될 것으로 전망했다. 그는 또 아시아나항공 인수에 대한 기업결합신고를 내년 1월14일까지 국내외 경쟁당국에 제출하겠는 계획도 밝혔다.

ㆍ출처 : 파이낸셜뉴스

3명 중 2명 “내년 코로나19 백신 접종 가능해지면 해외여행”

내년에 백신 접종이 가능해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이 호전되면 해외여행을 가겠다는 사람이 많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2일 온라인 쇼핑몰 티몬이 지난달 23∼27일 고객 1천800명을 대상으로 내년 백신접종이 가능해진다는 것을 전제로 해외여행 의향을 설문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47%가 ‘국내외 상황을 보고 백신 접종 후 떠날 여행 계획을 세운다’고 답했다.

또 10%는 ‘백신 접종 후 가능한 빠른 시점에 떠난다’고 답했고 7%는 ‘백신을 안 맞아도 갈 수 있는 여행지가 있다면 바로 가겠다’고 답해 64%가 해외여행을 희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ㆍ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