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ALPA-K news briefing 알아서 남주는 항공뉴스를 전달해 드립니다.

정부, 위기의 항공산업 위해 ‘공항시설사용료’ 감면기간 연장

정부가 코로나19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항공산업을 위해 공항시설사용료 감면 기간을 연장하기로 했다. 국토교통부와 인천국제공항공사 그리고 한국공항공사는 코로나19 피해가 장기화됨에 따라 어려움이 지속되고 있는 항공사 및 지상조업사 지원을 위해 공항시설사용료 감면을 연장한다고 30일 밝혔다.

ㆍ출처 : 파이낼셜뉴스

아메리칸항공, 보잉 737맥스 미국 첫 상업 비행 재개

연쇄 추락 사고로 20개월간 운항이 금지됐던 보잉사의 737 맥스가 미국에서 상업 비행을 재개했다. AP통신은 29일(현지시간) 승객 100명을 태운 아메리칸 항공의 보잉 737 맥스기가 플로리다주(州) 마이애미 공항에서 이륙했다고 보도했다. 도착지는 뉴욕의 라과디아 공항이다. 앞서 미연방항공청(FAA)은 2018년 10월과 작년 3월 인도네시아 라이언 에어와 에티오피아 항공 소속 737 맥스가 잇따라 추락해 346명의 인명 피해를 내자 해당 기종 운항을 전면 중단했다.

ㆍ출처 : 연합뉴스

이스타항공 M&A 이번엔 매각 성공할까

이스타항공이 호남 기반의 중견기업과 매각 협상을 진행하고 있다. 하지만 2400억원에 달하는 미지급금은 여전히 인수자에게 부담스러운 상황이라 매각 여부를 예단하기 어렵다는 분석이 나온다.

ㆍ출처 : 팍스넷뉴스

국토부, 신생 LCC ‘에어로케이’ 항공운항증명 발급

청주국제공항을 거점으로 한 저비용 항공사 ‘에어로케이’가 운항증명을 취득했습니다. 국토교통부는 어제(28일) 에어로케이항공에 대한 안전 운항체계 검증이 완료돼 항공안전법에 따라 국제·국내 항공운송사업 운항증명을 발급했다고 밝혔습니다. 운항증명은 항공운송사업 면허를 가진 항공사가 운항 개시 전 필요한 전문인력이나 시설, 장비와 운항·정비지원체계를 갖췄는지 종합적으로 확인하는 절차입니다.

ㆍ출처 : SBS bi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