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ALPA-K news briefing 알아서 남주는 항공뉴스를 전달해 드립니다.

대한항공도 관광비행 뛰어든다A380 대형기 투입 유력

대한항공도 국제선 관광비행에 뛰어든다. 코로나19 사태로 여객 노선이 급감한데 따른 자구책인 동시에, 주기장에 세워진 대형 항공기를 활용할 수 있는 점도 고려됐다. 3일 국토교통부와 항공업계에 따르면 대한항공은 오는 27일 오전 10시30분 인천공항을 출발해 동해안과 대한해협, 제주를 선회해 오후 1시 인천공항에 귀항하는 관광노선을 국토부로부터 허가받았다.
출처 : 뉴스1

김교흥 인천공항 항공정비단지 조성 공사법 개정 발의

더불어민주당 김교흥 국회의원(인천 서구갑, 국토교통위원회)이 2월2일 인천국제공항에 항공정비 클러스터를 조성하기 위한 ‘인천국제공항공사법 일부개정법률안’을 대표 발의했다.

출처 : 국민일보

산림청 산림항공본부, 산림드론 전문가 최초 양성

산림청 산림항공본부는 2021년 2월 2일 산림청 드론전문교육기관인 ‘산림항공 드론비행 훈련센터’에서 첫 번째 초경량비행장치 무인멀티콥터 조종자 교육 수료자 3명을 배출하였다.

출처 : 농업경제신문

이용우, ‘대한항공·아시아나항공 M&A 과제토론회 개최

이용우 더불어민주당 의원(고양정)은 3일 오후 2시 ‘건전한 항공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대한항공·아시아나항공 M&A과제’ 토론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출처 : 중부일보

화물 덕본 항공사들, 올핸 그마저도 경쟁 치열

코로나19로 지난해 세계 주요 항공사들이 대규모 손실을 보는 와중에도 국내 대표 항공사들은 흑자를 냈다. 화물 운송 비중이 상대적으로 컸기 때문이다. 하지만 주요 항공사들이 여객기를 화물 운송용으로 앞다퉈 개조하면서 화물 운송 부문에서의 항공사간 경쟁이 한층 치열해질 것으로 보인다. 시장에선 국내 두 항공사의 화물 부문 이익이 감소할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온다.

출처 : 한겨레

에버다임, 한국형 항공기구조 소방차개발2024년 시제 차량 출시

현대백화점그룹의 산업기계·소방특장차 전문회사 에버다임이 한국형 ‘항공기구조 소방차’ 개발에 나선다. 항공기구조 소방차는 항공기 화재 사고 진압과 인명 구조에 전문화한 특수소방차로, 국내에는 국제 기준에 부합하는 항공기구조 소방차 생산업체가 없어 전량 해외 수입에 의존하고 있다.

출처 : 조선Biz

해외여행 자유롭게항공업계 백신 여권도입 박차

코로나19 백신 접종 사실을 증명해 자유로운 해외여행을 가능하게 하는 ‘백신 여권(vaccine passport)’ 제도를 도입하려는 움직임이 유럽을 중심으로 가속화하고 있다.

출처 : 국민일보

2021-02-03T11:04:07+09: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