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일한 흑자 대한항공 따라하는 글로벌 항공사들

대한항공 지난해 연간 영업익 2383억원…델타항공은 13조원 적자

유럽·미주·아시아권 항공사, 화물 전용기 투입 및 노선 확대 전략

[출처 : EBN]

통합 LCC, 시작도 전에 위기…순손실 4000억 ‘훌쩍’

진에어, 창립후 최악 적자…순손실 1904억, 에어부산도 적자 확대…번 돈보다 쓴 돈 많아.

비상장사 에어서울, 손실 500억대 이상 추정. 통합 완료까지 최소 3년 추정…독자운영 불가피

체력 버텨줄지 의문, 여객회복 느릿·현금력 바닥

[출처: 뉴스웨이]

‘기한 25일’…에어프레미어, 비행기 못 띄워 ‘면허취소’ 위기

신생 항공사 에어프레미아가 취항에 필수인 국토교통부 항공운항증명(AOC)을 기한 내 취득하기 어려운 상황에 놓이면서 항공운송사업면허 취소 위기에 몰렸다.

[출처: 뉴스 1]

회생절차 돌입 이스타항공, 산적한 과제에 시작부터 난관

이스타항공이 법원의 결정으로 기업회생절차에 돌입했지만, 경영 정상화를 위한 산적한 과제로 시작부터 난관이 예상된다. 재무 상황이 완전자본잠식 상태에 빠진 데다 향후 재개를 위한 항공운항증명(AOC) 재취득 문제, 창업주인 이상직 더불어민주당 의원 일가를 둘러싼 정치적 논란 등 문제를 해결하고 순항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출처: 이데일리]

‘연 때문에’ 인천공항 착륙하던 항공기 고도 다시 올려 재착륙

인천공항 인근에서 날린 연 때문에 착륙 중이던 항공기가 다시 고도를 올린 뒤 착륙하는 일이 발생 했다.

[출처: 경인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