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ALPA-K news briefing 알아서 남주는 항공뉴스를 전달해 드립니다.

세계 코로나 백신 수송 위해 두바이 백신물류연합 출범

에미레이트 스카이카고,IHC,DP월드,두바이공항공사
 
두바이 항공물류 분야 민관이 셰이크 모하메드 빈 라시드 알 막툼 UAE 부통령 겸 총리, 두바이 통치자의 지시 하에 전 세계로 코로나19 백신을 운송하는 데 속도를 내고자 백신물류연합(Vaccine Logistics Alliance)을 출범했다.

출처 : 여행신문

코로나로 막힌 ‘하늘길’…지난해 항공여객 68.1%↓ “역대 3번째 낮아”

코로나19 영향으로 지난해 항공여객이 전년(1억2337만명) 대비 68.1% 감소한 3940만명으로 집계됐다. 이는 1998년 이후 역대 3번째 낮은 실적이다.

국토교통부는 이같은 내용이 담긴 2020년 항공운송시장 동향을 14일 발표했다.

출처: 뉴스1

“열차·항공기를 멈추자” 미얀마 공무원들 ‘쿠데타 불복종’

미얀마 교통부의 민간항공청은 “지난 8일부터 많은 직원이 출근을 거부해 국제선 운항에 지연이 발생했다”며 “11일에는 4명의 관제사가 구금된 뒤 소식이 없다”고 발표했다.

익명을 요구한 한 조종사는 “항공청 직원 수백 명이 파업에 나섰고, 군인들이 늦은 밤 양곤의 국제공항 주변을 포위했다”고 AFP통신에 전했다.

출처: 연합뉴스

美 유나이티드항공, ‘항공택시’ 본격 현실화

미국 유나이티드항공이 항공택시를 본격적으로 현실화한다.

11일(현지시간) AP통신 등에 따르면, 시카고에 본사를 둔 유나이티드항공은 전날 소형 전기 항공기를 이용한 항공택시 운행 계획과 함께 기체 매입 계약 사실을 발표했다. 아처의 소형 전기 항공기는 1회 충전시 최고 시속 240km로 최대 97km까지 운행할 수 있도록 설계된 것으로 알려졌다.

출처 : 파이낸셜투데이(http://www.ftoday.co.kr)

Cause & Circumstance: Why You Need To Understand NOTAMs

This is a follow-on article to ‘A (Bad) Landing Surprise’

Canada’s Transportation Safety Board (TSB) does not publish CVR transcripts, so we don’t have a word-for-word record of what exactly was said by the pilots of the Bombardier Global Express involved in the landing incident at Montreal/Saint-Hubert Airport on May 15, 2017. The TSB also does not provide probable cause statements of the kind issued by the NTSB, but it does provide findings. In its analysis, the TSB addressed crew situational awareness, flight planning, approach and landing preparation, marking of runways under construction, and conciseness and clarity of notices to airmen (NOTAMs).

출처: AviationWeek

Subtle thrust-lever shift may have caught out Sriwijaya 737 crash crew

Preliminary findings from the Sriwijaya Boeing 737-500 crash probe increasingly support an in-flight upset scenario in which the crew was suddenly caught out by the insidious development of an asymmetric thrust condition.

출처: FlightGlob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