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ALPA-K news briefing 알아서 남주는 항공뉴스를 전달해 드립니다.

보잉 737맥스, 유나이티드 항공 25대 추가 구입

미국 유나이티드 항공이 보잉 737맥스기를 25대 추가 구매했다.1일(현지시간) CNN은 앤드루 노셀라 유나이티드 최고사업책임자(CCO)가 직원들에게 보낸 메모와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한 보고서를 바탕으로 이처럼 보도했다.

노셀라 CCO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급감했던 여행 수요가 내년부터 회복세에 접어든다고 전망했다. 이는 백신 접종자가 늘어나면서 항공 업계가 정상화에 대비하고 있다는 사실을 보여준다.

그는 “코로나19 회복 기간에 올 것으로 예상되는 성장 기회와 우리 항공기 다수가 수명이 끝나간단 점”을 고려한 결정이라고 설명했다.

승객들이 737기 탑승을 꺼릴 수 있다는 우려가 있었지만, 노셀라 CCO는 편안한 비행이 가능하리라고 확신한다고 밝혔다.

유나이티드는 올해부터 737맥스 188대를 납품받을 예정이다. 이번에 추가 주문한 25대는 2023년 인도된다.

출처// 뉴시스, CNN

‘입사대기’ 제주항공 신입직원 24명 입사 확정

2019년 12월 공개 채용으로 선발된 신입 승무원 24명
내달 1일 17명, 내년 2월 7명 입사..개인 의사 반영
출처 : 데일리안

정부 : 도심 항공 등 신시장 개척, 2030년 항공 산업 G7 도약”

정부가 도심항공교통(UAM·Urban Air Mobility) 등 신시장 개척을 통해 항공 산업 분야에서 세계 7위로 도약하겠다는 목표를 밝혔다.출처 : KBS

김해공항에서도 무착륙 해외 관광 비행 허용

국토교통부는 저비용항공사를 지원하기 위해 김해공항 등 지방공항에서도 무착륙 해외 관광비행을 허용하기로 했습니다.출처 : KBS

이스타항공, 회생절차중인데…이상직 딸은 채권자 명단에 이름 올려.
 기업회생 절차를 진행중인 이스타항공의 채권자 명단에 이상직 의원(무소속)의 딸 이수지씨도 이름을 올린 것으로 드러나 논란이 예상된다.
이상직 의원이 불법 내부거래를 통해 자녀에게 증여하는 과정에서 회사에 막대한 피해를 입혔다는 소송이 줄을 잇고 있는 상황에서 채권자 명단에 이름을 올린 것이 부적절하다는 측면에서다. 이상직 의원이 헌납하겠다고 했던 이스타홀딩스의 이스타항공 지분 역시 고스란히 남아있었던 걸로 나타났다
출처 : 뉴스토마토
2021-03-05T12:06:40+09:00
Go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