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ALPA-K news briefing 알아서 남주는 항공뉴스를 전달해 드립니다.

대한항공과의 결합 심사 지연에…아시아나 ‘속앓이’

한국 공정위·미국 등 이달 중 통과 미지수…장기화 땐 재정 부담
인수대금 비축·화물사업 호조 힘입어 ‘재무적 우려 없어’ 시각도

[출처 : 경향신문]

고용지원금 연장에 순환휴직 70% 항공업계 “당장 한숨은 돌려”

당초 이달 말까지였던 고용유지지원금이 3개월 간 한시적으로 연장됐다. 지난해 ‘코로나19(COVID-19)’ 직격탄을 맞은 항공업계는 이를 환영하면서도 불안감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 올해 안에 국제선 수요 회복은 여전히 쉽지 않다는 전망이 지속되는 만큼 연장 효과의 한계가 뚜렷하다는 이유에서다.

[출처 : 머니투데이]

LCC 고용유지지원금에도 웃지 못하는 이유?

항공업계 고용유지지원금, 180일에서 90일 연장
LCC, 자본확충·노선경쟁에 추가금융지원 요구

[출처 : 시사포커스]

인천공항 5월 여객, 작년보다 45%↑”코로나 충격 벗어나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마이너스’ 행진을 해오던 인천국제공항 국제선 이용객 수가 두 달 연속 ‘플러스’를 기록했다.

6일 인천공항공사에 따르면 지난달 인천공항 국제선 이용객은 19만9,742명으로, 작년 5월(13만7,924명) 대비 45% 증가했다. 4월(18만 명)에도 전년 동월(15만3,000명) 대비 17% 늘어난 것을 고려하면 증가폭을 크게 키운 것이다.

[출처 : 한국일보]

초음속 여행 부활할까…미 유나이티드항공, 초음속기 15대 주문

미국의 주요 항공사가 초음속 여객기를 구입하기로 해 18년 전 막을 내린 초음속 상업 비행의 시대가 다시 열릴지 주목된다.
3일(현지시간) 뉴욕타임스(NYT)와 CNBC방송 등에 따르면 유나이티드항공은 이날 미 항공 스타트업인 붐슈퍼소닉이 개발 중인 초음속 항공기 ‘오버추어’ 15대를 주문했다고 밝혔다.

[출처 : 연합뉴스]

미중 갈등에 애태우는 보잉…”737맥스 운항중단 해제 원해”

중국 당국이 ‘보잉 737 맥스’ 기종을 대상으로 한 운항 중단 조치를 2년 이상 이어가자 보잉사가 애를 태우고 있다.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