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부터 Post-COVID까지항공업계가  
회복을 하는 과정에서 
Human factor hazard를 방지하기위한  
수단에 대한 Bulletin – IFALPA 번역문

많은 항공 관련 조직은 직장과 개인 생활 모두에서 COVID-19의 영향으로 인해 승무원, 운항관리사 및 관제사가 물리적 및 심리적 환경의 변화에 대처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였다. COVID와 관련된 인적 요소 문제에 대한 이러한 초점을 유지하고 사전 예방적 상태를 유지하는 것은 운항이 증가함에 따라 지속적으로 높은 수준의 안전을 보장하는 데 중요하다. Peer support programs을 포함하여 COVID-19의 정신 건강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한 적절한 자원과 도구는 회복 기간 동안 직원의 웰빙을 보장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다.
항공산업과 같은 복잡한 시스템을 다시 시작하는 것은 선형(linear) 프로세스가 아니다. 항공사, ATCO 및 항공 유통망의 직원에 대한 영향은 확대되고 새로운 운영 및 안전 문제를 가져올 수 있는 다른 위험 환경으로 이어질 수 있다. 또한 항공교통의 회복은 불안정할 것으로 예상되며 증가 속도는 예상과 다를 수 있다. 따라서 지역 안전 관리 시스템(SMS)은 생물학적 및 심리 사회적 위험과 항공 안전과의 상호 작용을 포함하여 COVID-19 관련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 또한, 항공 종사자를 위한 지원 환경을 조성하면 자립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COVID-19 이후의 운영 관련 문제가 인적 요인에 미칠 수 있는 영향을 더 잘 이해하기 위해 CANSO(Civil Air Navigation Services Organization), IFATCA(International Federation of Air Traffic Controllers’ Associations), International Federation of Air Line Pilots (IFALPA)와 국제항공운송협회(IATA)는 안전 위험 평가를 실시하였다. 이 Bulletin의 마지막에 제공된 안전 위험 평가(SRA)를 검토하여 2021년 5월 20일에 조직된 웨비나를 구성하는 데 사용하였다. 이 협업 Bulletin은 2020년에 발행된 Bulletin-1의 업데이트이며 현재 개정된 SRA 및 웨비나의 결과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