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ALPA-K news briefing 알아서 남주는 항공뉴스를 전달해 드립니다.

이달 종료 ‘고용유지지원금’ 연장 가닥…정부 곧 결론

이르면 이번주 관계부처 협의 거쳐 연장 여부 결정
기한 소폭 연장하되 지원 비율 및 한도 조정 가능성

ㆍ출처 : 뉴스원

“위드코로나, 항공운송 긍정적…LCC는 유동성 우려 여전”

전 세계적인 백신 접종 확대 속 변이 바이러스에 대한 우려가 여전한 가운데 ‘위드 코로나’가 항공주에 긍정적이란 분석이 나왔다. 다만 저비용항공사(LCC)들은 유동성 우려가 있어 보수적으로 접근해야 한다는 조언이 나온다.

ㆍ출처 : 이데일리

대한·아시아나항공, 말레이서 기업결합 승인… “합병 아니면 회생불가 판단”

대한항공의 아시아나항공 인수 및 합병을 위한 필수 선행조건인 기업결합심사에 속도가 붙었다.

9일 대한항공에 따르면 최근 임의신고국가인 말레이시아 항공위원회로부터 기업결합승인을 받았다.

말레이시아 항공위원회는 대한항공의 아시아나항공 합병 추진이 재정적 어려움에 빠진 ‘회생불가 기업’(Failing Firm)을 살리기 위한 것으로 두 회사의 합병이 말레이시아의 경쟁법을 침해하지 않는다고 언급했다.

ㆍ출처 : 머니S

항공업계 “항공산업발전조합 설립을 위한 항공사업법 통과 촉구 호소”

항공업계가 항공산업발전조합 설립을 위한 항공사업법 법안심사 및 통과가 절실하다며 국회의 신속한 입법 지원을 호소했다.

9일 항공업계에 따르면 한국항공협회는 이날 국회 국토교통위원회에 ‘항공산업발전조합 설립을 위한 항공사업법 통과 촉구 호소문’을 제출했다. 항공산업발전조합은 국토교통부와 항공업계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설립을 추진했으나, 항공사업법 개정안이 국회에 계류되면서 설립이 지연되고 있다.

ㆍ출처 : 조선비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