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ALPA-K news briefing 알아서 남주는 항공뉴스를 전달해 드립니다.

태풍 ‘찬투’ 상하이로 접근…휴교령에 항공편 무더기 결항

14호 태풍 찬투가 타이완을 거쳐 상하이 방향으로 접근하면서, 상하이 각급 학교에 휴교령이 내려지고 상하이 국제공항 항공편도 대부분 결행됐습니다.

출처 : KBS

올 추석연휴 기간 동안 여행안전권역(트래블 버블)인 사이판 여행을 예약한 승객이 272명으로 조사됐다.

moneyS

올 추석연휴 기간 동안 여행안전권역(트래블 버블)인 사이판 여행을 예약한 승객이 272명으로 조사됐다.

출처 : MONEY S

항공업계 “정부 지원 절실”…고용유지지원금 연장 될까

[아시아경제 이동우 기자] 항공업계의 정부 고용유지지원금 기한이 이달 말 종료되는 가운데 추가 연장 여부가 이번주 결정될 전망이다. 업계는 코로나19 델타변이 바이러스 등 장기화 여파로 경영 정상화가 늦어지는 만큼 연장이 절실하다는 입장이고, 정부도 당초 기조와 달리 지원 가능성을 최대한 열어두고 검토를 진행 중이다.

항공업계 “항공산업발전조합 설립을 위한 항공사업법 통과 촉구 호소”

항공업계가 항공산업발전조합 설립을 위한 항공사업법 법안심사 및 통과가 절실하다며 국회의 신속한 입법 지원을 호소했다.

9일 항공업계에 따르면 한국항공협회는 이날 국회 국토교통위원회에 ‘항공산업발전조합 설립을 위한 항공사업법 통과 촉구 호소문’을 제출했다. 항공산업발전조합은 국토교통부와 항공업계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설립을 추진했으나, 항공사업법 개정안이 국회에 계류되면서 설립이 지연되고 있다.

ㆍ출처 : 조선비즈